국제출원

국제특허출원

국제특허출원의 필요성

속지주의 원칙상, 국내에서 특허권을 취득하여도 다른 해외국가에서는 국내의 특허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. 즉, 해외에서 제 3자가 한국에 출원되어 등록된 권리를 자유롭게 실시한다고 하더라도 그 해외국가에 특허권을 가지고 있지 아니하다면 아무런 법적제재 조치를 취할 수 없습니다. 그러므로, 해외국가에 진출하셔서 독점배타적으로 그 발명을 실시하고자 하신다면, 해외국가에 특허출원을 하셔야 발명을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.

개별국가로직접출원

특허권의 취득을 희망하는 해외국에 각각 개별적으로 출원하는 것으로서 한국의 특허출원일로부터 12개월이내에 조약우선권주장을 하여 특허출원을 할 수 있습니다.

국내 특허출원 - 12개월이내 해외 특허출원

PCT를 이용한 출원

특허협력조약의 체약국(클릭가능하게)에 세계지식재산기구 (WIPO)를 통하여 일괄적으로 출원함으로서 각 체약국에 공통의 출원일과 출원번호가 부여됩니다.
PCT출원 또한 한국의 특허출원일로부터 12개월이내에 우선권주장을 하면서 출원하실 수 있으며 출원 후 한국의 특허출원일로부터 30개월이내에 진입하시고자 하는 국가를 선택하셔서 진입함으로서 각 해외국에서 심사를 받으신 후(국내단계 진입) 특허권 취득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국내 특허 출원 - 12개월 이내 PCT 국제출원 - 16개월 이내 국제 조사 - 18개월 이내 국제 공개 - 22개월 이내 국제 예비심사 - 30개월 이내 해외 특허출원

국제특허/실용신안 출원절차